Home 현장소식음성 ‘숲과 함께 힐링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성황…”지역사회-자연 가교역할”

음성 ‘숲과 함께 힐링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성황…”지역사회-자연 가교역할”

by tamsanews

음성군은 11월 28일 금빛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충청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인 ‘숲과 함께 힐링 프로젝트’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숲해설가 양성과정과 자연숲명상-힐링명상지도자 양성과정 두 과정으로 운영됐으며, 총 56명이 참여해 46명이 이수했다.

성과공유회에서는 자연숲명상 동아리 대표와 숲해설가 양성과정의 4개 조 대표가 과정 참여를 통해 얻은 개인의 변화와 성장 경험을 진솔하게 발표해 참석자들의 깊은 공감을 얻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서 양성된 지역 인재 중 힐링숲 활동가 29명은 12월부터 내년 1월까지 지역 내 단체와 기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힐링숲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숲을 매개로 한 치유와 교육 프로그램이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자연을 연결하는 가교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과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현재 농한기를 맞아 운영하는 ‘찾아가는 힐링숲 프로그램’ 참가 희망 개인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군청 평생학습과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다.

원종성 편집국장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