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중앙동 평생학습 수료 및 발표회 성황

포항시 북구 중앙동은 12월 19일 하반기 ‘중앙동 평생학습 수료 및 발표회’를 개최하고 그동안 배움의 결실을 지역 주민들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는 평생학습 수강생을 비롯해 중앙동 자생단체 회장단과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문인화와 서예 등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가 마련됐다. 아울러 라인댄스, 기타 연주, 하모니카, 풍물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가 선보여 관객들의 박수와 호응을 받았다.

중앙동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4개월간 총 25개 과목으로 운영돼 건강-예능-취미-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며 주민들의 일상에 활력을 더해왔다. 특히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여가를 의미 있게 활용하고, 신체적-정서적으로 건강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정연학 중앙동장은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4개월을 꾸준히 완주하신 수강생 여러분이 바로 중앙동의 자랑이다”며 “평생학습은 삶을 더 긍정적으로, 더 활동적으로 변화시키는 힘이다”고 격려했다.

이어 “평생학습을 통해 중앙동은 흥이 넘치고 행복이 쌓이는 마을로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평생학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원종성 편집국장

Related posts

광주형 미래라이프 커뮤니티 성과공유회 성황

충북인평원, 성안길 원도심 활성화 선도…지역과 상생 프로그램 지속 운영

동두천양주 문자해득교육심사위원회 개최…평생교육 기반 지속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