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참여연대충남서부평생교육원 초등-중학 학력인정 문해교원 공모

충남서부평생교육원 초등-중학 학력인정 문해교원 공모

by tamsanews

충청남도교육청 서부평생교육원(원장 조권호)은 1월 19일부터 26일까지 2026년 초등-중학 학력인정 문해교육 과정을 담당할 문해교원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배움의 시기를 놓쳤지만 다시 교실로 돌아온 만학도들의 학습 여정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지원 자격은 초-중등교육법에 따른 교사 자격증 소지자이거나, 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갖추고 ‘문해교육 교원연수’를 이수한 사람이다. 모집 인원은 초등학력인정 과정 3명, 중학학력인정 과정 7명 등 총 10명이다.

지원서는 1월 26일 오후 5시까지 서부평생교육원 평생학습부 담당자 업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조권호 원장은 “배움에는 늦은 때가 없다는 것을 몸소 증명하고 있는 학습자들이 끝까지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경험과 공감을 갖춘 선생님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문해교원은 단순한 지식 전달자가 아닌 학습자의 삶을 변화시키는 동반자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평생교육원은 초등-중학교 학력인정 과정을 1~3단계까지 모두 운영하는 충남 지역 유일의 평생교육기관이다. 특히 중학 학력인정과정 이수자의 고등학교 진학을 돕는 입학 연계 서비스를 통해 성인 학습자의 배움이 실제 삶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부평생교육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평생학습부로 하면 된다.

원종성 편집국장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