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현장소식아산 평생학습 관계자 연수…평생학습 미래방향 모색

아산 평생학습 관계자 연수…평생학습 미래방향 모색

by tamsanews

충남 아산시는 3일 도고 캠코인재개발원에서 ‘2025 아산시 평생학습 관계자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에는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활동 중인 평생교육 관련 기관 및 단체 관계자, 학습동아리, 강사 및 평생학습활동가 등 총 30명이 참석했으며, 아산시 평생학습의 미래 방향을 함께 모색했다.

‘디지털 시대 사람을 연결하는 아산형 평생학습 생태계’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2026 평생학습 정책 이슈 및 최신 트렌드 분석 특강, 지역 기반 협력 관계망(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그룹 연찬회(워크숍), 아산시 평생학습 홍보 콘텐츠 실습 프로그램 등 실질적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됐다.

참석자들은 변화하는 학습 환경 속에서 지역의 학습 수요를 반영한 평생학습 체계 구축과 지속 가능한 학습도시 기반 마련을 위한 기관 간 협력 확대, 지역자원 연계 전략, 홍보 역량 강화 등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장치원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연수가 평생학습 관계자 간 소통과 협력의 기반을 강화하고, 아산시만의 특색 있는 학습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다양한 교육 자원이 유기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아산시 평생학습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정책과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아산시는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평생학습 환경 조성과 학습 기회의 확대를 위한 기관-단체 협력체 구성 및 지역 공동 프로젝트 추진, 아산시 대표(시그니처) 평생학습 브랜드 개발 등 다양한 정책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원종성 편집국장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