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현장소식세종시 중학교 신입생 배정 결과 발표 및 지역 연계형 학습 프로그램 구축

세종시 중학교 신입생 배정 결과 발표 및 지역 연계형 학습 프로그램 구축

by tamsanews

세종시교육청은 2일 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2026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배정에서 중학교 진학을 희망한 초등학생 5255명 전원이 1~2지망 학교에 배정됐으며, 이 가운데 99.2%가 1지망 학교에 배정돼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는 전년보다 1.8%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배정 대상자는 세종시 관내 55개 초등학교와 인접 지역 초등학교 졸업 예정자를 포함한 5255명으로, 전년 대비 504명 감소했다.

교육청은 지난해 12월 24일 배정 과정에서 중학구는 지정 중학교에, 학교군은 근거리 중학교 순위에 따라 전산 추첨 방식으로 배정을 진행했다. 그 결과 읍-면 지역 중학구 소속 5개 중학교와 동 지역 학교군 소속 23개 중학교에 신입생 배정이 완료됐다.

학교군 배정 대상자 5153명 중 5109명이 1지망 학교에, 44명은 2지망 학교에 배정됐으며, 중학구 배정 대상자 102명은 해당 중학교에 전원 배정됐다.

배정통지서는 재학 중인 초등학교를 통해 배부되며, 학생들은 1월 5일~9일 배정받은 중학교에 입학 등록을 마쳐야 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배정 이후 전입이나 주소지 이전으로 학교군이 변경된 학생을 대상으로 1월 20일부터 22일까지 재배정 원서를 접수하고, 2월 10일 재배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원은 개원을 기념해 시민이 직접 강좌를 체험할 수 있는 ‘개원주간 기획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평생학습의 첫발을 내딛는다. 프로그램은 1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원주간 프로그램은 총 14개 강좌로 구성됐다. 디지털-창작-실생활 역량을 주제로 한 정규 맛보기 강좌 10개와, 지역 전문 자원을 활용한 협력기관 연계 강좌 4개가 운영된다. 웹툰, 드럼, 생성형 인공지능(AI), 커피, 가족 참여 프로그램 등 다양한 내용이 포함돼 시민의 관심과 수요를 폭넓게 반영했다.

신청은 평생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평생교육원은 이번 개원주간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정규 강좌와 지역 연계형 학습을 확대해 시민 누구나 일상 속에서 배움을 이어갈 수 있는 학습 환경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원종성 편집국장

You may also like